SITEMAP

창닫기
home sitemap
멋진 부모, 훌륭한 부모되기!
결코 쉽지않은 부모의 길에 믿음직한 동반자로 함께합니다. 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
그림자
상담실
홈  > 커뮤니티 > 상담실
안녕하세요. 상담드립니다.
 
작성자 아들 둘이라네 맘 이메일
작성일 2019-09-10 조회수 16
안녕하세요 오디오클립 잘 듣고 있는 엄마예요.
박사님 오디오클립 듣고 듣고 .. 들어도 매번 새로운.... 또 듣고..^^:
들을때는 그래 오늘은 퇴근하고 집에가면 잘해봐야지하고 다짐하지만 집에가면 저도 모르고 또 아이에게 화를 내고 있네요
저는 초등학교 2학년 남아와 이제 11개월  남아를 키우고 있어요.
신랑이랑 주말부부라 제가 아이들을 다 케어해야되기에 첫째한테 미안하면서도 화도 많이 내고 그러네요.

다름이 아니라 제가 박사님 오디오 클립을 들으면서요 15회 부모 자존감 높이기2를 듣다가요 7번이 딱 제 얘기 같아서요.
아이가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고 정리정돈을 못해요.물건을 학교에 두고왔는지 학원에 두고왔는지 기억을 잘못해요ㅜㅜ
제가 화내는걸 보면 박사님 말씀대로 항상 같은 이유로 화를 내고 있더라구요. ㅜㅜ
아이의 기질이라는 말씀을 듣고 반성하면서.... 좀 더 구체적인 솔루션은 없을까해서 이렇게 상담을 요청드렸어요.
부모자존감 높이기 7번에 대한 구체적은 솔루션 부탁드립니다.

그리고 제가 너무 첫째한테 화를 내요 ㅜㅜ
힘든걸 아이에게 다 푸는것같아요. 돌도 안된아이가 형과 엄마의 모습을 보고 배울까도 고민되는데 잘 안되네요.
둘째가 부쩍 짜증이 많아졌어요. 그게 저 때문이 아닌가 하는 죄책감이 들어요.
제가 한번 짜증이 나면 그게 계속 더더더 강해져서 그 뒤로는 별거 아닌거에도 짜증을 내는것같아요.
아이 자는 모습을 보면 매번 후회하고 반성하곤해요... 정말 화내는것도 감정소모가되서 너무 힘들어요.도와주세요.
파일첨부